본문 바로가기
ENG

Information

보도자료

[디지털데일리] 화웨이, 클라우드로 통하는 '애자일 네트워크 2016' 공개

작성자관리자

등록일16.09.02

조회수709

[디지털데일리] 화웨이, 클라우드로 통하는 '애자일 네트워크 2016' 공개

 

[디지털데일리] 2016-09-02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화웨이(www.huawei.com/kr)는 글로벌 ICT 생태계 통합 컨퍼런스인 ‘화웨이 커넥트 2016’에서 자사 신규 솔루션 ‘애자일 네트워크(Agile Network) 2016’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스위프트 리우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제품 라인 대표는 애자일 네트워크 2016을 ‘클라우드를 위한(For the Cloud)’ ‘클라우드에 의한(By the Cloud)’ 솔루션으로 소개했다.

 

애자일 네트워크 2016은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네트워크 관리를 간소화하며,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지능(intelligence)을 보다 원활하게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공개된 애자일 네트워크 2016은 ‘클라우드 캠퍼스’와 ‘클라우드VPN’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클라우드 캠퍼스는 총체적인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중소 규모의 캠퍼스뿐 아니라 대형 캠퍼스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각 캠퍼스가 자체적인 관리 플랫폼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 임대 및 판매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SDN 아키텍처로 캠퍼스 네트워크에 신속한 서비스 구축을 지원, 전방위 와이파이(Wi-Fi)와 함께 보다 단순하고, 개방된 구조의 융합형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현한다.

 

클라우드VPN은 소프트웨어 정의(SD) WAN 기술을 통해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기반 다중 경로 조정 기능을 제공해 고품질 서비스를 유지하면서도 회선 대여 비용을 절감해 준다. 

 

특히 통신사들의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 전환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기업 고객들에게 자유로운 대역폭 조정을 통한 유연한 서비스 규모 설정 및 신규 장비 구축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기업 고객들에게 복잡한 구조에 높은 비용을 요구하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대신 단순한 구조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를 제공, 중소 규모의 기업 고객들이 효율적인 비용으로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애자일 네트워크 2016은 클라우드 보안 기능으로 어디서든 구현 가능한 가상화 보안을 제공한다. 각종 클라우드 관련 정책들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통해 클라우드 지능을 활용,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다.

 

스위프트 리우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제품 라인 대표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통 산업 구조를 변화시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는 SDN 기반의 개방된, 단순한, 그리고 안전한 네트워크를 통해 구축된다”며 “네트워크는 기업의 모든 요소, 사물인터넷(IoT) 시스템 및 모든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는 기반인 만큼 클라우드 기술은 

 

기존 네트워크의 서비스 구축·관리와 더불어 운영 및 유지보수(O&M) 시스템의 효율성을 현저히 변화시킨다”고 말했다.

 

 

 

 

원문읽기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46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