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

Information

보도자료

[ChosunBiz] SK(주)C&C, 이번엔 알리바바와 클라우드 사업

작성자관리자

등록일16.09.02

조회수708

[ChosunBiz] SK(주)C&C, 이번엔 알리바바와 클라우드 사업

 

[ChosunBiz] 2016-09-02 강동철 기자 

 

 

 

IT 서비스 기업인 SK㈜C&C가 중국 알리바바와 손잡고 클라우드(가상 저장 공간) 사업 확대에 나선다.

 

지난 25일 세계 3위 클라우드 업체인 미국 IBM과 함께 경기도 판교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오픈한 데 이어 중국 최대의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와도 손을 잡은 것이다.

 

SK㈜C&C는 1일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에서 국내 기업들이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중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신청부터 결제, 관리와 애프터 서비스까지 모두 SK㈜C&C의 포털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해외시장을 겨냥한 기업들은 또 SK㈜C&C를 통해 IBM과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현재 IBM은 미국·유럽을 중심으로 총 48개의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이고, 알리바바는 중국 베이징·상하이·선전과 홍콩 등 총 9곳에서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북미·유럽 시장용 서비스는 IBM, 중국 시장용 서비스는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효율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SK㈜C&C 신현석 CloudZ사업본부장은 "알리바바와 제휴를 통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원문읽기>>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9/01/2016090103636.html